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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기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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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I, First in Korea, Best in the World

KERI First in Korea, Best in the WorldK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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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KERI > 고객서비스헌장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 우리는 전기전문연구기관으로서 전기관련분야 산업원천, 실용화, 공익성 기술, 연구개발 및 성과확산 시험ㆍ인증 서비스제공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명확한 고객서비스 기준과 목표를 설정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수익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존중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공정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꿈이 함께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1. 우리의 고객
    • 연구위탁고객 : 우리에게 연구를 위탁하는 정부, 사업관리기관, 기업 및 단체
    • 시험ㆍ인증고객 : 우리가 제공하는 시험ㆍ인증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단체 및 개인
    • 성과이용(수혜)고객 : 우리의 연구성과를 상용화하거나 이용하는 기업, 단체 및 개인
    • 협력고객 : 공동연구, 위탁/용역연구를 수행(참여)하는 기업, 기관, 관련 전문가, 구매업체, 이해관계자
    • 일반고객 : 방문, 홈페이지 접속, 유선 연락 등의 방법으로 우리 연구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
  2.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 연구사업 추진 단계별로 고객의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충분한 정보제공 및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신뢰성 높은 연구결과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구사업 결과가 고객의 수익창출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겠습니다.
    • 시험ㆍ인증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중립적이고 공정한 자세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은 최대한 만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계약, 선정절차 및 수행관리에 있어 공정성, 투명성, 편리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고, 충분한 정보제공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고객이 연구원을 방문하실 때 안내실에 방문절차와 부서 안내도를 비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편의시설 및 방문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전화로 업무를 상담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고객이 전화를 끊고 나서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문의사항을 경청하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해당 담당자에게 연결하거나 관련자가 신속히 응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www.keri.re.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24시간 이내에 응답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조치계획, 진행상황 및 결과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불만처리 및 시정조치
    • 사업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험ㆍ인증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접수될 경우, 해당부서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구성과 이용품질에 대한 불만이 접수 될 경우, 연구성과 개발자를 통하여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 시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접수사항을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며, 향후 계획/진행/조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연구비 및 구매대금이 적시에 지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연구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는 적절한 보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접수사항을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며, 향후 계획/진행/조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다음과 같이 고객의 의견, 제안, 요구사항을 접수하여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 641-120 창원시 성산구 불모산로 10번길 12(성주동) 고객지원실
    • 유선 고객지원센터 : T. 055-280-1213  F. 055-280-1216
    • 인터넷 고객지원센터 : 홈페이지(www.keri.re.kr) 고객의 소리
    • 고객의 불만 및 요구사항을 One-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지원 전담부서를 운영하겠습니다.
    • 불만족이나 불친절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 평가를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1년 2월 1일

한국전기연구원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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